"한강의 기적 발전적으로 승계"
울산 석유화학산업 발전 언급하기도
[서울=뉴스핌] 박성준 기자 =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14일 박정희대통령기념관을 찾아 "박정희 대통령이 이뤄온 한강의 기적을 발전적으로 승계해 대한민국을 살기 좋은 나라, 국민들이 행복한 나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이날 서울 마포구에 있는 박정희대통령기념관을 방문해 "(박 전 대통령은) 대한민국의 역사를 이뤄온 큰 지도자 중 한 분"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서울=뉴스핌] 윤창빈 기자 =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14일 서울 마포구 박정희대통령기념관을 방문하고 있다. 2023.04.14 pangbin@newspim.com |
이어 "박정희 전 대통령이 이룬 한강의 기적을 발전적으로 승계해서 대한민국이 정말 살기 좋은 나라, 국민이 행복한 나라를 만들도록 정치도 열심히 노력해야겠다는 각오를 다졌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희재 기념관장에게 "(박 전 대통령은) 정치적 이념이나 정부를 떠나 대한민국의 위대한 역사를 만드신 지도자"라며 "과도 있겠지만, 과보다 공이 훨씬 많으신 분"이라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방명록에는 '한강의 기적을 이끄신 박정희 대통령님의 애국적 리더십을 발전적으로 승계해,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이 행복한 나라 만들겠습니다'라고 적었다.
이후 김 대표는 약 35분간 전시실을 둘러봤다. 박 전 대통령의 중화학공업 진흥정책을 소개한 전시 공간에서 자신의 지역구인 울산 지역 석유화학산업 발전에 대해 언급하기도 했다.
parksj@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