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납축전지 배터리 글로벌 수준 품질 관리 입증"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한국앤컴퍼니가 납축전지 배터리 사업 부문에서 한국인정기구(KOLAS)로부터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국제공인시험기관(ISO 17025)' 인정을 획득했다.
한국앤컴퍼니는 납축전지 배터리의 공신력과 품질관리의 우수성을 담보하기 위하여 ISO 17025 인정을 진행해온 결과 국제적인 신뢰성과 전문성을 겸비한 자동차 부품 제조회사로서 글로벌 수준의 품질관리 체계를 입증했다고 4일 밝혔다.
[사진=한국타이어 제공] |
한국앤컴퍼니는 이번 인정 획득을 통해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서 차량용, 산업용 납축전지 제품에 대한 다양한 성능 시험을 수행할 수 있게 됐다. 검사 결과는 국제 공인 성적서와 동등한 효력을 가진다.
국가표준제도 확립 및 각종 시험기관 자격 인증 업무 수행을 목적으로 설립된 한국인정기구는 시험기관의 품질 시스템, 시설이나 장비, 기술 능력 등에 대한 적합성 평가를 통해 국제공인시험기관의 자격을 부여한다.
이를 위해서는 체계적인 경영 시스템 검토와 데이터 및 정보 보안 관리 등의 국제 기준을 모두 충족시켜야 한다.
한국앤컴퍼니에서 납축전지 배터리 사업부문을 담당하는 ES 사업본부는 현재 국내를 비롯해 미국과 유럽, 두바이에 위치한 4개의 글로벌 영업 거점, 3개의 국내외 생산시설, 한국 R&D 센터를 두고 있으며, 전 세계 약 100개국, 450개 고객사 대상 납축전지 배터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