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배요한 기자 = 네오펙트는 미국 법인(NEOFECT USA, INC)을 통해 현지 최고 의료기관 '클리블랜드 클리닉'에 '스마트 글러브' 제품을 공급했다고 18일 밝혔다.
클리블랜드 클리닉은 글로벌 메디컬테크 트렌드를 선도하는 세계 정상급 병원이다. 글로벌 시사주간지 뉴스위크(Newsweek)가 발표한 2022년 세계 최고의 병원(World's Best Hospitals 2022)에서 2위를 차지한 바 있다.
네오펙트는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재활병원과 종합병원을 중심으로 판로를 개척하며 레퍼런스를 늘려가고 있다. 세계적인 재활병원 '셜리 라이언 어빌리티 랩(Shirley Ryan Ability Lab)', 미국 '스탠퍼드 대학병원(Stanford Healthcare)'과 '매사추세츠 종합병원(Massachusetts General Hospital)' 등에 '스마트 글러브'를 공급한 바 있다.
네오펙트 관계자는 "이번 '클리블랜드 클리닉' 수주는 세계 최대의 재활 시장인 미국에서 현지 대형병원을 중심으로 공급 레퍼런스가 더욱 탄탄해졌다는 측면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품질을 다시 한번 입증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높아진 기업 인지도와 신뢰도를 바탕으로 미국 시장 판매를 더욱 활성화하며 글로벌 재활 브랜드로 자리잡겠다"고 말했다.
'스마트 글러브'는 뇌졸중 환자들이 손가락, 손목, 아래팔 기능 재활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재활훈련기기다. 가상현실 게임 재활 콘텐츠를 지원하는 맞춤형 소프트웨어로 개발됐으며 AI 알고리즘을 통해 환자의 상태에 맞는 다양한 게임 훈련 콘텐츠를 제공한다.
네오펙트는 지난 12월 '스마트 글러브'가 뇌졸중 환자의 상지기능 회복 외 손상된 뇌의 활성화에도 효과가 있음을 입증했다. 해당 연구 논문은 세계적으로 저명한 학술지 '임상의학저널(Journal Of Clinical Medicine)'에 게재됐다.
[로고=네오펙트] |
yoha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