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네이버제트가 13일 태양의 신곡 'VIBE' 발매에 맞춰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를 통한 컴백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네이버제트는 태양의 컴백 콘셉트에 맞춰 제작된 한정판 아이템을 판매할 예정으로, 팬들은 해당 아이템을 통해 제페토에서도 태양을 향한 팬십을 표현할 수 있다.
또한 네이버제트는 태양의 제페토 아바타와 함께 콘텐츠를 직접 제작할 수 있는 틱톡 챌린지도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제페토 부스를 활용해 태양의 신곡 VIBE 안무를 따라하는 영상을 만들어 간편히 공유할 수 있다.
네이버제트가 태양의 신곡 'VIBE' 발매에 맞춰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를 통한 컴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네이버] |
강희석 네이버제트 사업총괄 리드는 "이번 협업을 통해 이용자들이 직접 자신만의 콘텐츠를 만드는 등의 방식으로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활동을 더욱 다채롭게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글로벌 아티스트와 시너지를 모색해 제페토 이용자들의 개성 있는 팬덤 문화가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제페토는 누적 4억 명 이상의 글로벌 가입자를 확보한 아시아 최대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 블랙핑크 가상 팬사인회 개최 ▲ 엔믹스 공식 데뷔 전 제페토 월드 제작 및 콘텐츠 공개 ▲ ITZY 컴백 부스 이벤트 진행 ▲ BTS 부산 콘서트 라이브 스트리밍 지원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기업과 협업을 이어왔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