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엔에이치엔 클라우드(NHN Cloud)가 지난달 20일과 30일에 중소벤처기업부와 교육부로부터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소상공인 지원 분야에서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대상 긴급지원정책 신청 시스템 운영 공로로 엔에이치엔 클라우드에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수여했다.
엔에이치엔 클라우드는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지원,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지원,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등 300만 명이 넘는 대규모 인원이 접속한 주요 민생안정 서비스 시스템을 클라우드 기반으로 안정적으로 제공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사진=엔에이치엔 클라우드] |
교육 분야에서는 전국 초·중·고등학생 및 교직원이 이용한 건강상태 자가 진단 시스템 운영 성과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엔에이치엔 클라우드는 건강상태 자가 진단 시스템의 체계적인 관리와 지원으로 감염병 위기 상황에서 적시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행정 업무를 신속하게 비대면으로 전환한 공로로 인정받았다.
엔에이치엔 클라우드 측은 "유연하고 안전한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으로 이용 고객에게 힘이 되기 위해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엔에이치엔 클라우드의 기술을 바탕으로 공공 부문의 클라우드 전환을 돕고 이용자도 편리하게 행정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