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부고속도로 정체구간 개선 및 활용 도모
김병욱 "전문성 있는 의정 활동 펼쳐가겠다"
[서울=뉴스핌] 박서영 기자 = 김병욱 더불어민주당 의원(경기 성남분당을)이 민주당 원내대표가 수여하는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7년 연속 선정됐다.
김 의원은 12일 박홍근 민주당 원내대표로부터 2022년 국정감사 우수의원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서울=뉴스핌] 김민지 기자 = 김병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뉴스핌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 2022.07.21 kimkim@newspim.com |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인 김 의원은 올해 국정감사를 통해 주거와 교통, 안전 문제 등 다양한 정책 현안에 대한 날카로운 지적과 대안 제시를 이끌어 냈다는 평가를 받는다.
특히 국정감사를 통해 경부고속도로 정체 구간 개선 및 개발 여력 확보를 제안하며 국토의 효율적인 활용을 도모했다는 평가다. 이밖에도 ▲1기 신도시 주거환경 개선 ▲청년 및 취약계층 주거 문제 등 수요에 맞는 주거 대책 주문 ▲주택 청약 이자율 금리 연동 ▲지반 침하·전기차 화재·불법개조차량 등 시설과 교통 안전 문제 등에 대해 개선을 요구한 바 있다.
또 국정감사 기간 동안 <공공임대주택의 현황과 발전 방향>의 주제로 공공임대주택의 5대 발전방향을 제시한 정책자료집도 발간했다.
김 의원은 "'국회의 꽃'이라고 불리우는 국정감사에서, 국회의원 본연의 임무를 제대로 수행하고 있다고 인정받은 것 같아 매우 영광스럽고 사명감이 생긴다"며 "앞으로도 국민들의 목소리를 대변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항상 준비된 자세로 전문성 있는 의정활동을 펼쳐 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민주당은 매년 국정감사에서 국민의 삶을 지키는 민생국감‧정책국감‧국민국감을 선도하며 유능한 민주당의 진면목을 보여주는 등 활약을 펼친 국회의원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김 의원은 제20대 국회 전반기 교육문화관광체육위원회, 제20대 국회 후반기 정무위원회, 제21대 국회 전반기 정무위원회 간사, 제21대 국회 후반기 현재 국토교통위원회를 거치며 7년 간 연속으로 더불어민주당 선정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서울=뉴스핌] 박서영 기자 = 2022.12.12 seo00@newspim.com |
seo0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