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뉴스핌] 이형섭 기자 = 순수 민간 자문기구인 '속초시 미래전략 정책자문위원회'가 발족했다.
23일 속초시에 따르면 '소통과 화합의 시정 운영'과 '지역의 지속 가능한 미래 발전'을 위해 새롭게 구성해 이날 발족한 미래전략 정책자문위원회는 시정 전반에 대한 심도 있는 자문과 공약사항의 이행 점검 역할을 수행한다.
속초시 미래전략 정책자문위원회 발족.[사진=속초시청] 2022.11.23 onemoregive@newspim.com |
속초시는 정책자문위원회 구성을 위해 경제·관광·교통·건축·문화·복지·시민 사회단체 등 다양한 분야를 대표하는 27명의 민간 전문가를 초대 위원으로 위촉했다.
초대 위원장과 부위원장은 윤광훈 전 민선 8기 속초시장직 인수위원회 위원장과 김종희 전 속초시의회 의장이 추대됐다.
속초시는 미래전략 정책자문위원회 발족에 따라 회의 결과를 정기적으로 시민에 공개해 위원회 운영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위원회 자문 결과에 대해 소관부서가 적극 이행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시스템을 마련하는 등 정책 자문의 실효성을 높여나갈 방침이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미래전략 정책자문위원회를 통해 시민의 목소리가 시정에 십분 반영되고 다양한 지역사회 발전 정책들이 시민 주도로 구체화 될 수 있도록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