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영균 기자 = 대전시는 지난 1일 행정안전부 지방자치인재개발원이 주관한 '제40회 지방자치단체 인적자원개발(HRD) 경연대회'에서 대전시 스마트도시과 박정환 주무관이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경연대회는 전국 지방자치단체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지난 9월 서면평가를 통해 1차로 본선 진출 10팀에 선발하고 지난 1일 최종 강의 발표대회로 최종 수상자를 선정했다.
대전시는 지난 1일 행정안전부 지방자치인재개발원이 주관한 '제40회 지방자치단체 인적자원개발(HRD) 경연대회'에서 스마트도시과 박정환 주무관이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사진=대전시] 2022.11.03 gyun507@newspim.com |
현재 시 인재개발원에서 강사로 활동중인 박정환 주무관은 이번 경연대회에서 빅데이터 공통기반시스템의 이해' 강의를 통해 전문가 및 청중평가단으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박정환 주무관은 "이번 강의 경연대회를 통해 다양한 강의기법과 사례를 배우게 됐고 현재 인재개발원에서 개발 중인 전직원 대상 데이터 역량강화 교육과정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기환 시 인재개발원장은 "4차산업혁명의 꽃인 빅데이터를 이용해 지역경제 상권분석 등 지역경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빅데이터 교육과정을 개설해 대전시 공무원 행정혁신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gyun5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