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뉴스핌] 변병호 기자 = 강원 태백시는 지역 초등학교의 어린이보호구역 안내 표지판을 태양광 LED 교통표지판으로 교체·설치한다고 2일 밝혔다.
태서초등학교 앞 태양광 LED 교통표지판으로 교체·설치 모습.[사진=태백시] oneyahwa@newspim.com |
시에 따르면 이번 표지판 설치는 운전자의 주의의무를 향상시켜 감속 및 안전운전을 유도하고 안전한 교통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된다.
태양광 LED 표지판은 빛이 강한 주간에도 반사체를 통해 시인성이 탁월하며 야간이나 우천시에는 자체적으로 빛을 밝혀 어린이보호구역이 시작됨을 선명하게 표출해 운전자가 쉽게 인지할 수 있다.
시는 사업비 1200만원을 들여 올해 말까지 지역 초등학교 3개교 주변에 5개의 일반표지판을 태양광 LED 교통표지판으로 교체·설치할 계획이다.
표지판 교체 장소는 ▲황지중앙초등학교 주변 2개소 ▲태서초등학교 주변 2개소이며 표지판 신규 설치 장소는 ▲상장초등학교 주변 1개소이다.
시는 설치 후에도 LED 표지판이 효율적으로 작동될 수 있도록 표지판에 부착된 태양광 집열기의 먼지제거 등 지속적인 관리도 실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바탕으로 운전자의 경각심을 향상시키기고 감속운전을 유도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oneyahw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