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탐구 및 메이킹 UCC 공모전
체험·전시·과학마술콘서트 진행
[서울=뉴스핌] 소가윤 기자 = 서울시교육청 산하 과학전시관은 이달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서울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2022 서울융합과학·메이커 축제'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서울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 특설무대에서 개막식과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체험·전시 부스, 메이커 작품 특별전, 과학탐구 및 메이킹 UCC 공모전, 서울학생 페임랩(Fame Lab) 경연대회 등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사진=서울시교육청] 소가윤 기자 = 서울시교육청 산하 과학전시관은 14일부터 15일까지 서울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2022 서울융합과학·메이커 축제'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2022.10.13 sona1@newspim.com |
체험 부스는 생태, 과학, 코딩과 로봇, 메이커 등 4가지 테마로 총 100여개의 부스가 운영된다. 전시 부스에서는 인공지능(AI), 기하학, 환경, 과학원리체험 등의 주제로 10여개의 부스가 설치된다.
메이킹 마라톤에서는 학생들로 구성된 총 10개 팀이 축제기간 동안 주변의 사회문제 해결을 과제로 설계부터 시제품 제작, 발표까지 과정을 수행할 예정이다. 관람객은 팀들의 메이킹 마라톤 과정을 이원 생중계를 통해서 온라인으로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소문내기 이벤트, 과학마술콘서트, 블록 놀이터, 비눗방울 체험 등도 실시된다.
서울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통해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과학을 생활화하는 태도를 기르고 미래사회의 창조적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sona1@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