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경험 혁신 위해 내실 있는 준법경영 이어갈 것"
[서울=뉴스핌] 이지민 기자 = LG이노텍은 글로벌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ISO37301) 인증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LG이노텍 로고. [사진=LG이노텍] |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국제표준으로, 기업이 법 준수 및 윤리경영 실천을 통해 잠재적 위험 요소로부터 조직과 임직원을 보호하는 체계를 제대로 갖췄는 지 등을 평가해 공인한다. 부패방지 경영시스템(ISO37001)과 함께 대표적인 글로벌 준법경영시스템 인증으로 통한다.
LG이노텍이 인증 받은 범위는 반부패, 재무, 기업지배구조, 인사노무, 공정거래, 정보보호, 안전환경 등 총 7개 부문이다.
이번 인증 심사 과정에서 준법경영 실천에 대한 LG이노텍의 경영진 및 임직원의 실천 의지가 특히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 6월 공정거래 준수에 대한 LG이노텍의 의지와 정책을 담은 '공정거래 자율준수 실천 방침'을 전 임직원에게 공유한 사례가 대표적이다.
LG이노텍은 지난 5월 개정한 개인정보 취급자 업무 가이드를 임직원에게 배포해 정보보호 활동을 한층 강화한 바 있다.
김범순 LG이노텍 법무실장(전무)은 "LG이노텍은 내실 있는 준법경영을 통해, 고객경험을 혁신하고 고객에게 신뢰받는 소재·부품 기업으로 지속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atchm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