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뉴스핌] 노호근 기자 = 경기 용인특례시의회는 15일 본회의장에서 제266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과 제1차 본회의를 열었다.
15일 용인시의회는제266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했다. [사진=용인시의회] 2022.09.15 seraro@newspim.com |
윤원균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지난 여름 집중호우로 용인시 곳곳에 크고 작은 피해가 발생했고, 동천동은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되어 수해 복구에 정부의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관계 부서에서는 빠른 시일 내에 복구가 완료될 수 있도록 힘쓰고, 앞으로 유사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들어 보다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어 "코로나 이후 3년 만에 열린 경기도 체육대회와 장애인 체육대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참가한 선수들이 마음껏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대회를 성공적으로 운영해주신 공무원과 체육회 관계자 여러분, 자원봉사자 여러분들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정례회에서는 2021회계연도 결산 승인안과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조례안 등의 안건 심사와 시정질문이 예정되어 있다. 결산 심사는 지난해 예산이 적정하게 집행되었는지 면밀히 검토하고, 추경 예산안도 필요한 곳에 예산이 집행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살펴달라"며 "공직자 여러분도 충실한 준비와 답변으로 내실 있는 정례회가 될 수 있도록 협조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정례회는 15일부터 30일까지 16일간의 일정으로 개회되며 조례안 7건, 예산안 2건, 결산안 3건, 동의안 5건, 의견제시 3건, 보고 1건 등 총 21건의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오는 16일 각 상임위원회 별로 조례안 및 동의안 등을 심의하고, 19일 제2차 본회의에서 조례안, 동의안 등을 의결한 후 각 소관부서를 대상으로 시정질문을 진행한다.
20일부터 21일까지 각 상임위원회 별로 세입·세출 결산안 등을 심의하며 22일부터 26일까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세입·세출 결산안 등을 심의한다.
27일 각 상임위원회 별로 제2차 추가경정 예산안 등을 심의하고 28일부터 29일까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제2차 추가경정 예산안 등을 심의한다. 30일 제3차 본회의에서 세입·세출 결산안, 제2차 추가경정 예산안 등을 의결한 후 시정답변을 청취할 계획이다.
serar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