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업계 최초 도입, 2회째 진행
[서울=뉴스핌] 김경민 기자 = 삼성바이오로직스는 2022년 하반기 채용설명회를 메타버스로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 3월 업계 최초로 메타버스 채용설명회를 도입한 데 이어 2회째 진행한다.
오는 14일까지 9일간 열리는 이번 설명회에는 지원자들이 삼성바이오로직스의 비즈니스와 직무 등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됐다. 메타버스 플랫폼은 24시간 오픈돼 있다.
[사진=삼성바이오로직스 제공] |
메타버스 플랫폼은 약 27만4000m²(8만3000평) 규모의 인천 송도 사업장과 주요시설이 사실적으로 구현돼 회사 전경과 생산시설, 복지시설 등을 둘러볼 수 있다. 이번 설명회에는 특히 실험실 및 개발 현장으로 이동하는 동선을 따라 재직자가 관련 직무에 대해 상세히 설명해주는 '삼바올래길' 콘텐츠가 추가, 직무 정보 소개가 더욱 강화됐다. 최근 입사한 신입사원들이 직접 제작한 영상을 통해 생생한 취업 정보와 노하우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설명회는 삼성바이오로직스에 관심이 있는 지원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공식 홈페이지나 SNS채널에 게시된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하면, 메타버스 접속 주소 및 입장 코드를 제공받을 수 있다.
신입사원 서류 접수는, 채용설명회 기간과 동일한 6일부터 14일까지 삼성채용 홈페이지 삼성커리어스에서 진행된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채용 담당자는 "이번 채용설명회는 지원자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취업 및 직무정보를 강화해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삼성바이오로직스와 함께 K-바이오 산업을 함께 이끌어갈 인재들의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kmkim@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