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종원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지난 2일 발표된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2022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선거공보 부문'에서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지방선거의 현주소를 진단하고자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선거공보와 선거공약서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했다.
![]() |
대전시교육청은 지난 2일 발표된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2022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선거공보 부문'에서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사진=대전시교육청] 2022.08.03 jongwon3454@newspim.com |
이를 통해 ▲공약목표의 구체성 ▲우선순위의 명확성 ▲공약 이행절차의 체계성 ▲이행기간 설정의 합리성 ▲재원조달 방안의 안정성 ▲공약 수립의 철학과 비전 ▲작성 과정 등을 종합평가 했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선거기간 동안 5대 핵심공약을 발표하고 ▲대전진로융합교육원 ▲에듀테크 기반 미래교실 ▲대전형 공립대안학교 ▲학교 생태전환교육 체험장 등 미래교육 인프라 구축에 대한 공약을 제시한 바 있다.
이에 선거공보 부분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설 교육감은 충청권 교육감 중 유일하게 최우수 수상자로 선정됐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출마 당시 지킬 약속만을 공약으로 내세웠고 이를 인정받아 기쁘다"며 "선거기간 중 시민께 약속한 공약을 구체적인 실행계획으로 수립해 모두 지켜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jongwon34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