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30일까지 '자전거 행복나눔' 누리집 통해 접수
[세종=뉴스핌] 김보영 기자 = 행정안전부가 탄소중립시대 자전거 이용 활성화 및 안전문화 확산자전거 이용에 대한 흥미‧관심을 유도할 수 있는 내용의 사진 또는 동영상(UCC)를 공모 접수 받는다.
포스터=행안부제공 |
21일 행안부에 따르면 자전거 이용 활성화 및 안전문화 확산 위해 오는 22일부터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한 사진·UCC·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친환경 교통수단인 자전거를 국민이 일상생활이나 여가 활용수단으로 널리 이용하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격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주제에 맞게 직접 촬영한 사진이나 동영상(UCC)을 응모하거나 아이디어 기획서를 작성해 행안부 '자전거 행복나눔 누리집'에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이달 22일부터 8월 30일까지이며 공모된 작품은 활용성·작품성 등을 종합 심사해 9월 말에 입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입상자에게는 행안부장관상과 상품권이 주어지며 선정된 작품은 자전거 안전교육·각종 캠페인 홍보자료 및 자전거정책 수립에 활용될 예정이다.
김광용 행안부 지역발전정책관은 "이번 공모전에 편리하고 안전하게 자전거를 타는 사진·영상 및 아이디어 등이 많이 응모될 수 있도록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kboyu@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