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배요한 기자 = 이수그룹 계열사 이수화학은 ESG 경영 강화 활동의 일환으로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에는 이수화학의 ESG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전략방향과 7개 핵심과제 등의 내용이 담겼다. 전략방향인 3I는 지속가능한 친환경 혁신(Innovation), 사회 임팩트 창출(Impact), 투명한 비즈니스 운영(Integrity)'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 기후변화 대응, 인권 및 다양성 존중, 윤리경영 및 준법경영 등에 대한 추진 활동 및 계획을 담고 있다.
특히 주요 경영 성과를 ESG관점으로 정량화한 ESG 팩트북 (Fact Book)을 별도로 구성하여 비재무정보 공시의 투명성과 진정성을 제고했다. 또한 영역별 주요 활동과 세부 성과, 지속성장성을 고려한 신규사업 계획, 사회공헌활동 등에 대한 내용도 함께 설명되어 있다. 이수화학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열람할 수 있다.
이수화학은 체계적인 ESG 경영 추진을 위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이외에도, 대표이사 산하에 ESG 경영위원회를 구성해 전사 ESG 경영 이슈를 검토하고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했다. 아울러 임직원 대상 ESG 교육 진행, 월간 매거진 발행 등을 통해 ESG 경영을 내재화에 힘쓰고 있다.
류승호 대표이사는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ESG 관점에서 사업을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yoha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