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뉴스핌] 홍재희 기자 = 전북 전주시는 오는 8월 25일까지 약 2개월 동안 전주독서대전 홍보와 참여 활성화를 위한 전주독서대전 시민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전주 올해의 책 독후감 △책 여행 독서 사진 등 2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전주독서대전 시민공모전 포스터[사진=전주시] 2022.06.16 obliviate12@newspim.com |
전주 올해의 책 독후감 공모전은 '2022 전주 올해의 책' 선정도서 중 한 권을 선택해 읽은 후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을 A4용지 2~3매 분량으로 작성해 전주독서대전 누리집에 등록하면 된다.
올해의 책은 △햇빛전쟁(이순미 글·이영환 그림, 보랏빛소어린이) △순례 주택(유은실 저, 비룡소) △달릉개(최기우 저, 평민사) 등 3권이다.
책 여행 독서 사진 공모전은 전주독서대전 주제인 '책 여행, 발견하는 기쁨'과 연계해 도서관이나 서점, 여행지 등 다양한 장소에서 책과 함께하는 모습을 사진 촬영한 후 고해상도 사진(해상도 2400x1600 픽셀 이상) 원본 파일을 전주독서대전 누리집에 제출하면 된다.
전주시는 전문가 심사를 거쳐 오는 9월 6일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전주시장상과 소정의 시상품(문화상품권)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전주독서대전 기간 동안 전시에도 활용될 예정이다.
올해 전주독서대전은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3일간 '책 여행, 발견하는 기쁨'을 주제로 전주한벽문화관과 완판본문화관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obliviat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