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영균 기자 =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는 지역주민의건강증진을 위해 지속가능발전 충청권협의회와 함께 '따르릉 건강구르밍 자전거 출퇴근 챌린지'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상반기 챌린지는 오는 30일까지 진행 예정이며 자전거를 좋아하는 대전·세종·충남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는 지역주민의건강증진을 위해 지속가능발전 충청권협의회와 함께 '따르릉 건강구르밍 자전거 출퇴근 챌린지'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진=건보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 2022.06.13 gyun507@newspim.com |
참여를 원하는 경우 '에코바이크' 어플을 설치 및 실행하고 자전거 주행시작을 누르면 주행거리, 에너지 감소량 등이 기록되며 자동 참가된다.
챌린지에 참가하면 자전거 주행기록이 있는 참여자들에게 모바일 상품권 등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건보공단 대전세종충청본부는 이번 챌린지를 통해 대전·세종·충남 주민이 건강증진과 스트레스 감소, 온실가스 감축 등에 동참하는 건강생활 실천운동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옥용 본부장은 "탄소 저감으로 ESG경영을 실천하고 일상회복의 과정에서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챌린지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gyun5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