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뉴스핌] 박승봉 기자 = 경기 안산도시공사는 시민과 함께하는 ESG 경영을 추진하고자 이달 9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ESG 혁신에 대한 내용으로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공사에 따르면 주소지가 안산시거나 안산시 소재 직장, 학생이면 참여 가능하며 공사 홈페이지에 접속해 서식을 받아 작성 후 홈페이지 공모전 게시판 또는 우편으로 접수받는다.
ESG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홍보물. [사진=안산도시공사] 2022.06.08 1141world@newspim.com |
공모주제는 △탄소중립 실천방안 △친환경경영 실천방안 △지역 내 기업과 상생협력 방안 △지역발전 실현방안 △사회적약자 지원방안 △안전보안 구현방안 △청렴공사 구현방안 등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와 관련한 정책 아이디어다.
단 단순한 비판·건의, 특정 개인·단체·기업 등의 수익사업과 홍보, 타 기관 제안 채택사항 등은 접수대상에서 제외된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창의성, 효과성, 경제성, 계속성, 사회기여도 등 지표에 따라 안전, 경영, 사회복지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할 계획이다. 대상을 포함한 수상자 9명에게는 총 2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서영삼 안산도시공사 사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시민 입장에서 필요한 ESG 혁신 과제를 적극 발굴해 시민과 소통하는 열린 행정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가 경영에 반영되고 실현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1141worl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