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상생캠퍼스 식품품질 안전스쿨 교육 2차 실시
[서울=뉴스핌] 송현주 기자 = NS홈쇼핑은 100여개 식품 관련 중소기업 협력사를 대상으로 지난 27일 'NS상생캠퍼스 식품품질 안전스쿨' 교육을 온라인강의로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NS상생캠퍼스 식품품질 안전스쿨' 에서는 2022년 식품안전관리지침으로 강화된 '해썹(HACCAP)인증 사후 관리' 사례연구를 중심으로 '식품 현장 위생안전관리 실무'교육이 진행됐다.
NS홈쇼핑이 100여개 협력사를 대상으로 'NS상생캠퍼스 식품품질 안전스쿨' 온라인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NS홈쇼핑] |
이번에 진행된 교육은 4년째 매분기마다 진행해온 'NS상생캠퍼스 식품품질 안전스쿨'의 올해 2회차 교육이다.
이번 'NS상생캠퍼스 식품품질 안전스쿨'에서는 여름철 발생할 수 있는 식품 품질 관리 이슈에 대해 살펴보고, 해썹(HACCAP)인증 기업의 사례 분석과 식품 생산 제조 작업장 환경 관리, 위생관리, 제조 가공 시설 설비 관리, 용수 관리 등 실무 위주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NS상생캠퍼스 식품품질 안전스쿨'은 최근의 식품안전관리 동향 및 이슈를 알아보고 비교 판단할 수 있도록 구성돼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원주 NS홈쇼핑 QA본부장 상무는 "식품품질관리관련 중소기업 협력사에 도움을 주고 이를 통해 더욱 좋은 품질의 안전한 식품을 고객에게 제공하고자 매분기 'NS상생캠퍼스 식품품질 안전스쿨' 교육을 실시 하고 있다"고 말했다.
shj100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