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가수 강다니엘의 '업사이드 다운(Upside Down)' 뮤직비디오가 1000만뷰를 돌파했다.
소속사 커넥트엔터테인먼트는 25일 "강다니엘의 '업사이드 다운' 뮤비가 이날 오전 4시쯤 유튜브 조회수 1000만뷰를 넘어섰다. 이는 24일 오후 6시 공개된 이후 10시간만"이라고 밝혔다.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사진=커넥트엔터테인먼트] 2022.05.25 alice09@newspim.com |
이번 기록은 지난해 '안티도트(Antidote)' 뮤비의 12시간 보다 2시간을 단축시킨 자체 최단 기록이다. 오전 8시 기준에도 1100만뷰를 돌파하며 상승 곡선이 지속되고 있다.
또 첫 정규앨범 '더 스토리(The Story)'는 국내외 차트에서도 의미있는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이번 타이틀곡 '업사이드 다운'은 벅스, 바이브 등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고, 멜론에선 최신 차트 톱10에 안착했다.
앨범에 수록된 10곡이 모두 상위권에 랭크되는 '줄세우기' 현상이 나타났다. 특히 지난해 발표된 '안티도트'와 ''파라노이아(PARANOIA)', 데뷔 첫 앨범 '컬러 온 미(Color on me)'의 타이틀곡 '뭐해'도 역주행돼 시선을 끌었다.
강다니엘은 이번 앨범 전곡 작사에 참여해 이야기의 주인공이자 스토리텔러로서, 강다니엘의 서사가 열 트랙에 각각 담겨있다.
alice0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