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항공우주 국방 분야 필요 신기술 기반 공동연구
[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LIG넥스원이 인하대학교와 항공우주와 유도무기 분야에서 인재 육성, 기술 협력에 나선다.
LIG넥스원은 지난 4일 인하대학교와 항공우주 및 유도무기 분야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MOU을 통해 ▲산학협력 기반의 국방분야 연구 활동 추진 ▲협력 분야에 대한 연구개발 회의체 운영과 현장실습 교육 인턴 ▲기술 및 학술 세미나 등의 정보교류 등 항공우주 국방 분야의 기술력 향상을 위해 긴밀한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지난 4일 LIG넥스원 이건혁 PGM사업부문장(사진 왼쪽)과 인하대학교 유창경 산학협력단장이 MOU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LIG넥스원] 2022.05.16 yunyun@newspim.com |
두 기관은 항공우주 및 유도무기 개발에 필요한 공력, 구조, 추진, 유도제어 등 핵심 기술 분야를 포함한 항공우주 시스템과 미래 항공우주 국방 분야의 공동연구 과제를 도출하고 협력하는 체계를 구축한다. 또한 유도무기 체계의 고성능화와 미래형 항공우주 시스템 첨단화를 위해 구체적인 방안을 모색하고 공동 세미나, 기술 교류회를 추진하는 등 분야별 인적 교류도 적극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이사는 "빠르게 변화하는 미래 전장 환경에서 차세대 국방 연구개발(R&D) 역량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해왔다"며 "인하대학교와 협력시스템 구축을 통해 항공우주 및 유도무기 체계의 첨단화·고도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yunyu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