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장현석 기자 = 윤석열 정부 1기 내각 검증의 최대 승부처로 거론되는 한동훈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국회 인사청문회가 열린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는 9일 오전 10시 한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진행한다.
[서울=뉴스핌] 윤창빈 기자 = 한동훈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지난 4월15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고등검찰청에 마련된 인사청문회 준비 사무실로 출근하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2022.04.15 pangbin@newspim.com |
청문회에서는 한 후보자가 윤석열 대통령의 최측근으로 분류되는 만큼 검찰 편향 인사 가능성, 보복 수사 우려 등이 쟁점이 될 전망이다.
또 보증금 의혹, 농지법 위반, 배우자 위장 전입 등 한 후보자 개인 및 가족 관련 비리 의혹도 거론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더불어민주당은 한 후보자 딸이 '아빠 찬스'를 활용해 스펙을 쌓았다는 의혹 보도에 대해 대대적인 검증 공세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한 후보자가 피의자로 입건됐던 '채널A 사건'과 '고발사주 의혹' 등이 도마 위에 오를 수 있다.
정치권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검수완박' 법안을 둘러싸고도 민주당과 한 후보자 간 정면승부가 펼쳐질 전망이다.
국민의힘은 한 후보자를 엄호하는 한편 한 후보자 역시 자신을 둘러싼 의혹들에 대해 조목조목 반박에 나설 전망이다.
kintakunte8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