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뉴스핌] 오정근 기자 = 전남 순천농협은 1일 조례호수공원에서 순천시와 천만그루 나무심기 시민운동본부, NH농협은행 순천시지부와 함께 '함께해요~ 순천농협! 철쭉 홍보 및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허유인 순천시의회 의장과 조영익 순천시생태환경센터 소장, 서명주 천만그루 나무심기 운동본부 위원장, 순화훼 대표농가 등 30여명이 함께 했다.
철쭉 홍보 및 나눔 행사 [사진=순천농협] 2022.04.01 ojg2340@newspim.com |
제77회 식목일을 기념하고 그 의미를 되새기게 된 이번 행사는 시민들에게 철쭉 홍보와 철쭉 및 반려나무(내나무) 나누어주기 행사를 가짐으로써 철쭉 소비 침체로 고심하는 화훼 농가에 활력을 불어넣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순천농협은 오는 4일 봉화산 반려나무숲 단체정원에 철쭉을 식재함으로써 천만그루 나무심기 시민운동에도 참여해 철쭉 판매를 홍보하는데 동참할 계획이다.
김미영 경제상임이사는 "순천농협 지사무소와 파머스마켓, NH농협은행 지점 등 30여 곳에서 철쭉 홍보 및 무료 나눔행사를 갖을 예정이다"고 밝혔다.
강성채 조합장은 "순천은 전국 철쭉 생산량의 60%를 점유하고 있어 농가소득에 중요한 부분으로 오늘 철쭉 홍보 및 나눔 행사를 통해 화훼류 중에서도 거래가 부진한 철쭉의 판매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다"며 "순천시와 시의회, 천만그루 나무심기 시민운동본부, NH농협은행 순천시지부와 함께 한 반려나무(내나무) 나누어주기 행사에 참여함으로써 순천농협이 지역사회에도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ojg234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