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식을 키우며 느낀 에피소드 인기 투표로 결정
21일부터 4월 5일까지 에피소드 접수
[서울=뉴스핌] 조용준 기자 = 한국마더십협회(대표 하혜린)가 '위대한 엄마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한국마더십협회는 엄마들이 스스로의 위대한 점을 발견한 에피소드 글을 접수받아 인기투표를 통해 순위를 정하여 상장과 상금(135만원)을 수여하는 '위대한 엄마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위대한 엄마 콘테스트'의 참가 자격은 대한민국 모든 엄마이며, 자식을 키우며 느낀 에피소드를 한국마더십협회 네이버 카페에 제출하여, 네티즌들의 인기투표를 통해 우승자를 결정하는 방식이다. 접수 기간은 3월 21일부터 4월 5일까지이며, 투표 기간은 4월 6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된다.
아이를 키우다 보면, 누구나 부모로서 올바른 육아에 대해 고민하게 된다. 육아 과정에서 해야 하는 자녀와의 소통, 아이의 행동을 이해하는 방법 등 여러 가지 부모로서 역할이 있지만, 육아와 살림, 직장 일까지 병행해야 하는 바쁜 하루 속 이를 모두 챙기기는 어렵기 때문이다. 인터넷에는 아이를 키우는 정보들이 넘쳐나 어떤 방식을 따라야 하는지 감을 잡기도 힘든 것이 현실이다.
이와 관련해 한국마더십협회 하혜린 대표는 노력해도 개선되지 않는 잘못된 육아로 속상한 부모, 특히 엄마들에게 현명한 방법으로 아이와 대화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진단 컨설팅을 제공한다.
한국마더십협회의 모토는 '엄마의 리더십이 아이의 성공을 이끈다'로, 실천형 맘리더로 성장을 돕고 있다. 공감과 위로를 넘어 육아의 일관성, 엄마의 철학과 비전을 함께 만들어 가기 위해 교육 및 개별 코칭, 그리고 그룹내 미션 활동 등 다양한 맞춤식 프로그램과 1:1 컨설팅, 온라인 강의를 선보인다. 여기에 '엄마부터 힐링을 하고 다양한 대안들을 시도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며 적절한 육아 멘트와 가족 대화의 해법을 알려준다.
한국마더십협회 하혜린 대표는 "머리로는 아는데 실생활에서 적용이 어려운 자녀 소통과 육아의 중심잡기를 올바르게 하기 위해서는 엄마가 새로이 부모교육을 통해 개념들을 배워야 한다. 아이의 나이에 따라 필요한 발달과 교육이 따로 있듯이, 엄마도 아이의 성장에 따라 성장해야 한다. 물론, 아이와의 관계가 틀어진 상태에서 엄마의 역할이나 엄마의 말을 다시 정립하는 것은 쉽지 않다. 그렇기에 필요한 것이 '엄마의 1:1진단 컨설팅'이다"라고 말했다.
'위대한 엄마 콘테스트' 참여는 한국마더십협회 네이버카페 (https://cafe.naver.com/chunsang10)에서 접수받는다.
digibobos@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