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영균 기자 =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방학을 맞아 지난달 3일부터 25일까지 서부 지역 초·중학생 10명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방학 중 심리검사를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방학 중 심리검사는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센터에서 매년 실시하는 프로그램으로 학생과 학부모에게 심리검사를 실시하고 상담을 통해 자녀의 특성에 따른 적절한 양육방법 및 학습지도 방법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방학을 맞아 지난달 3일부터 25일까지 서부 지역 초·중학생 10명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방학 중 심리검사를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사진=대전서부교육지원청] 2022.02.25 gyun507@newspim.com |
프로그램에는▲청렴 교육 ▲가족 심리검사를 통한 친밀한 부모-자녀 관계 형성 ▲U&I 학습유형 검사를 통한 자녀의 행동, 태도, 성격 양식 알아보기 ▲학부모 U&I 교육 유형 검사를 통한 자녀와의 가치관, 교육관 차이 살펴보기가 담겼다.
위센터 김영은 학생생활지원센터 과장은 "가족은 늘 익숙한 시선으로 서로를 바라보는 탓에 놓쳐버리는 부분들이 많기에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부모와 자녀가 서로를 새롭게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하였다.
gyun5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