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영균 기자 = 대전시교육청이 초등돌봄교실 돌봄전담사 역량강화 토요 상설 실무연수를 다음달 26일까지 매주 토요일 대전교육정보원에서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돌봄전담사 284명으로 대상으로 실시되는 이번 연수는 행정업무 역량강화를 위한 컴퓨터 활용 실무중심으로 추진된다.
대전시교육청이 초등돌봄교실 돌봄전담사 역량강화 토요 상설 실무연수를 다음달 26일까지 매주 토요일 대전교육정보원에서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사진=대전시교육청] 2022.01.17 gyun507@newspim.com |
실무연수는 A반 초등돌봄교실 운영 문서작성 실무(24명) 프로그램과 B반 초등돌봄교실 예산운영 실무(24명) 프로그램으로 나누어 매주 토요일마다 운영되는 상설연수로, 참여 희망 돌봄전담사가 날짜와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참여하게 된다.
앞서 지난해 대전시교육청은 초등돌봄교실 운영 개선방안을 발표한 바 있다. 운영시간을 저녁 7시까지 확대하고 시간제 돌봄전담사 근무시간을 전일제로 상향하고 전담사가 행정업무를 담당하는 것 등을 내용으로 한다.
이에따라 대전시교육청은 관련 지원 방안을 마련, 지원자료 개발 및 보급, 연수, 컨설팅, 돌봄콜센터 등을 지속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고덕희 대전시교육청 교육정책과장은 "이번 연수는 돌봄관련 행정업무를 전담하게 될 돌봄전담사 업무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실무중심으로 마련했다"며 "안정적이고 질 높은 돌봄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gyun5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