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김수진 기자 =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가 2021 사이언스 스타트업 쇼를 오는 13일 14일 양일간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개최한다. 코로나19로 온라인 기반 비대면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2021 사이언스 스타트업 쇼. [포스터=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2021.12.09 nn0416@newspim.com |
이번 행사에서는 62개 과학 스타트업과 30여 개 출연연 및 지원기관들이 전시홀 내 부스에 참여한다. 부대행사로 과학 스타트업 데모데이, 과학창업 글로벌 데모데이, 과학기술 특강, 대기업-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세미나 등을 개최한다.
각 출연연에서 추천한 스타트업, 대전혁신센터 및 참여 유관기관에서 지원받은 과학 스타트업들이 참여하며 AI, ICT, 기계·소재, 바이오·화학, 전기·전자의 5개 분야로 나뉘어 전시홀 내에서 스타트업들의 기술 소개 및 비즈니스 모델 등을 소개한다.
또한 투자유치와 비즈니스 연계도 진행된다. 13일 월요일 오후 소회의실에서는 '데모데이Ⅰ' 세션을 통해 씨드투자와 프리 시리즈 A의 스타트업이 참여하고 '데모데이Ⅱ' 세션을 14일 화요일 오후 소회의실에서 개최해 시리즈 A 및 B 이상의 스타트업들이 투자사들과 만나게 된다.
SKT, KT, CJ, 블루포인트파트너스 등 대기업도 참여한다. 충남대학교 경영경제연구소 및 충남대학교 창업보육센터가 대전혁신센터와 공동으로 '창업생태계를 통한 개방형혁신: 4차산업혁명 시대 지속가능한 가치 창출'이라는 주제로 대기업과 스타트업의 오픈이노베이션을 연계한다.
김정수 센터장은 "이번 사이언스 스타트업 쇼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과학 스타트업'이라는 타이틀로 대전에서 개최된다"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대전에 우수한 과학 스타트업이 많이 존재함을 전국에 알리고 과학창업을 하기 위한 최적의 도시가 바로 대전임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nn0416@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