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6명 출전, 3일간 54홀 스트로크플레이 치러
[서울=뉴스핌] 김용석 기자 = 미국골프협회(USGA)는 4일(한국시간) 신체 장애를 가진 골퍼중에 세계 최고의 골퍼를 가리는 'US어댑티브(Adaptive)오픈챔피언십' 개최를 발표했다.
US어댑티브오픈챔피언십이 열리는 미국 파인허스트 리조트&컨트리클럽 6번 코스. [사진= USGA] |
초대 대회는 2022년 7월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미국 파인허스트 리조트&컨트리클럽 6번 코스에서 진행된다. 또한 제2회 US어댑티브오픈은 파인허스트 6번 코스에서 2023년 7월17일부터 19일까지 개최된다.
US어댑티브오픈은 US오픈, US여자오픈, US아마추어, US여자아마추어와 같은 상징적인 이벤트에 추가된 USGA의 15번째 내셔널 타이틀 챔피언십이 된다.
이 대회는 지난 2017년 USGA가 장애인 골프 커뮤니티를 위한 챔피언십을 설립하겠다는 약속을 한 이후 이뤄지게 됐다.
존 보덴하이머 USGA 시니어디렉터는 "이 대회를 통해 장애인 골프 커뮤니티에 동일한 대회 출전의 기회를 줄 수 있고 그것도 파인허스트에서 열어서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이 대회는 96명이 출전해 6번코스에서 54홀 스트로크 플레이를 펼친다. 출전 지원자들은 신체 장애, 감각 장애(시각), 또는 지적 장애, 장애인랭킹(WR4GD) 증명서와 공인 세계 핸디캡 시스템(WHS) 핸디캡 증명서가 있어야 한다.
fineview@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