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백지현 기자 = 웹케시는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아 중소기업 인공지능 경리 업무 무료 지원 이벤트인 '위드 경리나라'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 |
[서울=뉴스핌] 백지현 기자 =웹케시 CI 2021.11.11 lovus23@newspim.com |
웹케시의 중소기업 경리 업무 전문 솔루션 '경리나라'는 기업 금융 및 회계 업무를 접목한 B2B 핀테크 플랫폼으로, 국내 15개 은행 전산망과 직접 연결해 비대면 경리 업무 환경을 제공한다.
최근에는 기존 경리나라에 B2B 인공지능(AI) 서비스와 빅데이터 기술을 융합한 'AI경리나라'로 업그레이드가 이뤄졌다. 이에 따라 매출·매입 내역 용도 분류 자동화, 음성 인식 AI 서비스(에스크아바타) 등 기능이 새로 추가됐다.
사용자는 AI경리나라를 통해 은행별 기업 인터넷 뱅킹에 일일이 접속할 필요 없이 클릭 한 번으로 사업장이 보유한 모든 계좌를 조회할 수 있다.
강원주 웹케시 대표는 "위드 코로나 시대에 실시하는 이번 AI경리나라 무료 지원 이벤트로 중소기업의 경영 환경이 안정화하길 바란다"며 "기업의 효율적인 경리 업무 처리를 돕는 AI경리나라가 비대면 업무 환경에 최적화한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ovus23@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