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온택트보증서대출' 출시
[서울=뉴스핌] 최유리 기자 = NH농협은행은 NH스마트뱅킹에서 은행 방문 없이 지역신용보증재단 보증서 신청부터 대출 실행까지 가능한 모바일 전용 'NH온택트보증서대출'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NH온택트보증서대출은 사업자등록기간이 1년 이상 경과하고 지역신용보증재단의 보증서 발급이 가능한 개인사업자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공동인증서와 농협은행 입출식계좌만 있으면 보증서 등 종이 서류 제출 없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NH농협은행은 모바일 플랫폼인 NH스마트뱅킹에서 은행 방문 없이 지역신용보증재단 보증서 신청부터 대출 실행까지 가능한 모바일 전용 'NH온택트보증서대출'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NH농협은행] 최유리 기자 = 2021.11.18 yrchoi@newspim.com |
대출금리는 최저 연 3.05%(지난 16 기준)로 최저 500만원부터 3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대출 기간은 총 5년으로(1년 거치, 4년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 중도상환해약금이 없어 상환할 수 있다.
농협은행은 지난 6월 타행 이체수수료를 포함한 전자금융수수료와 거래내역서 발급 등 각종 제증명서 발급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하는 비대면 전용 입출식 통장 '사업잘되는NH통장'을 출시하는 등 개인사업자 고객을 위한 디지털 금융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yrcho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