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신성장기업솔루션팀 신설
이커머스, 모빌리티 등 비상장사 정보제공
[서울=뉴스핌] 김신정 기자 = KB증권은 8일 리서치센터에서 첫 비상장기업 분석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KB증권 리서치센터는 유망 비상장기업 분석을 위해 지난달 신성장기업솔루션팀을 신설했다.
신성장기업솔루션팀은 이커머스, 모빌리티, 핀테크, 바이오, 그린 에너지 등 다양한 성장 산업의 유망 기업, 특히 우량 비상장기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다양한 리서치 수요에 대응할 방침이다.
[CI=KB증권] |
비상장기업 분석 보고서는 해당 기업의 개요, 사업 모델 및 산업 현황, 투자 포인트, 기업 가치, 리스크 등 심도 있는 정보와 분석으로 구성된다.
KB증권의 비상장기업 분석 보고서 1호는 '압도적 시장 지배력'을 확보하고 있는 무신사다. KB증권은 무신사가 국내 최대 온라인 패션 플랫폼을 기반으로 높은 시장 지배력을 갖추고 있고 PB상품 확대,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 등을 통해 외형 확대와 수익구조를 강화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신성장기업솔루션팀은 유망 비상장기업 분석 자료 발간 뿐 아니라 관련 세미나와 컨퍼런스 등을 개최하여 WM, IB 부문 등에서의 영업 활동과 투자 기회 창출을 지원하고, 유관 부서와 고객의 상호 교류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유승창 KB증권 리서치센터장은 "무신사에 대한 분석 보고서를 발간하면서 비상장기업에 대한 리서치를 본격적으로 개시한다"며 "상장 기업 분석에서 쌓은 탄탄한 역량을 활용해 성장성 높은 우량 비상장 기업을 발굴하고, 성장 기업과 성장 산업에 대한 통찰력 있는 분석을 꾸준히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보고서는 고객들에게 투자에 관한 정보를 제공할 목적으로 작성된다. 주식 투자는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조사분석자료는 비상장기업의 특성상 지난해 감사보고서를 바탕으로 작성된다.
az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