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 비상장기업 조사분석 업무 강화
이커머스, 모빌리티, 핀테크, 바이오 등
[서울=뉴스핌] 김신정 기자 = KB증권은 리서치센터 기업분석부에 신성장기업솔루션팀을 신설해 비상장기업을 중심으로 유망 성장 기업에 대한 조사분석 업무를 강화한다고 6일 밝혔다.
KB증권 리서치센터 기업분석부는 지난 3월 1일 조직 개편을 통해 6개의 팀 그린에너지팀, 모빌리티팀, 테크팀, 컨슈머팀, 핀테크/바이오팀, ESG솔루션팀'체제로 재정비됐다.
[CI=KB증권] |
이번 신성장기업솔루션팀의 신설은 연초 조직개편의 연장선상이다. 신성장기업솔루션팀 신설을 통해 신성장 기업, 특히 대형 비상장기업에 대한 선제적 리서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다양한 리서치 수요에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신성장기업솔루션팀은 이커머스, 모빌리티, 핀테크, 바이오, 그린 에너지 등 다양한 성장 산업의 유망 기업에 대한 리서치를 제공한다. 선별된 우량 비상장 기업에 대한 보고서 작성과 세미나와 컨퍼런스 등을 통해 WM, IB 부문의 영업 활동과 투자 기회 창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내부적으로도 KB인베스트먼트, KB자산운용 등 KB금융그룹 계열사의 비상장기업 관련 리서치 니즈도 충족시켜줄 수 있을 것으로 KB증권은 기대하고 있다.
또 신성장기업솔루션팀은 유니콘 기업을 중심으로 비상장기업에 대한 차별화된 리서치도 제공할 예정이다.
유승창 리서치센터장은 "신성장기업솔루션팀의 신설은 비상장기업 범주로의 리서치 영역 확장을 의미한다"며 "이를 기반으로 주요 투자 테마와 트렌드에 대한 통찰력 있는 리서치를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az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