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위원회 군 출신 인력풀 모집
[계룡=뉴스핌] 권오헌 기자 = 충남 계룡시는 지역 내 거주하는 전역(퇴역) 군인을 시에서 운영 중인 각종 위원회에 참여토록 유도하기 위한 인력풀(POOL) 모집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인력풀 구성은 계룡시 인구 4만 3000여명 중 군 관련 가족이 절반에 이르는 도시의 특성을 살려 군 출신 전문가의 시정 참여를 유도해 시정 발전의 밑거름으로 삼기 위해서다.
계룡시 전역(퇴역) 군인 대상 위원회 인력풀 모집 포스터 [사진=계룡시] 2021.08.03 kohhun@newspim.com |
인력풀에 참여한 우수인력은 각종 위원회 구성 및 위원 후보자 추천에 활용하며 시정운영 및 정책 결정과정에 참여해 시정 전반에 대한 자문과 평가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한다.
인력풀 지원자격은 계룡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부사관 이상 군 전역(퇴역)자로 방문, 우편, 이메일 등을 통해 연중 수시 신청 가능하다.
최홍묵 시장은 "다양한 분야의 역량 있는 군 출신 전문가들의 시정 참여는 우리시가 국방수도로서 위상을 갖추고 한층 더 발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인력풀 구성은 물론 제대군인 취업 및 교육 프로그램 제공 등 다양한 일자리 마련에도 최선을 다해 '민군화합 행복도시 국방수도 계룡' 건설에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kohhu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