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뉴스핌] 박우훈 기자 = 휴켐스가 '여수시민 채용 가점제'를 시행키로 하면서 여수국가산단 내 지역인재 채용 확대 동참 기업이 9곳으로 늘었다.
24일 여수시에 따르면 이날 시장실에서 '휴켐스 인력채용 여수시민가점제 적용 협약식'이 열렸다.
권오봉 여수시장과 신진용 휴켐스(주)대표이사가 '휴켐스(주) 인력채용 여수시민가점제 적용 협약서'에 서명하고 기념촬영 하고 있다.[사진=여수시] 2021.06.24 wh7112@newspim.com |
권오봉 여수시장과 신진용 휴켐스 대표이사는 협약서에 서명하며 양 기관의 상생발전과 여수지역 청년실업 해소, 인구 증가에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신규 인력채용부터 여수시민가점제를 적용하며, 지역인재 채용률 증진과 더불어 지역발전을 위해 더욱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여수시는 많은 산단 기업이 가점제 협약에 참여하도록 도로‧하천‧교통시설 등 기반시설 개선으로 기업하기 좋은 여건을 만들고, 가점제 실시 기업 홍보도 적극 실시할 계획이다.
신진용 대표이사는 "휴켐스는 여수시와 함께 성장해왔다"면서 "지역과 상생 발전을 위해 더욱 적극적인 투자와 함께 여수시민채용가점제 등 가시적인 효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권오봉 시장은 "지역 인재들의 취업 기회가 넓어지고 인구증가 효과를 거둘 여수시민가점제에 더 많은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wh711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