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뉴스핌] 박우훈 기자 = 전남 여수시가 웹드라마 '윤슬'을 1화부터 5화까지 온라인상에 공개해 하루 만에 유튜브 조회수 4만건을 달성했다고 18일 밝혔다.
탄탄한 스토리와 뛰어난 연기력, 아름다운 여수의 관광자원을 활용한 빼어난 영상미는 총 45분의 러닝타임 내내 관객들을 몰입시키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진남문예회관에서 열린 웹드라마 '윤슬' 시사회에서 권오봉 여수시장과 영화 제작사 김진열 대표, 감독, 배우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여수시] 2021.06.18 wh7112@newspim.com |
OST '윤슬', '그.어.사.(그대를 어떻게 사랑하지 않을 수 있나요)'의 감미로운 음색은 웹드라마의 완성도를 한층 더 높였다는 평가다.
웹드라마 '윤슬'은 유튜브 채널 '힐링여수야' 또는 '웹드라마 윤슬'을 검색하면 전편을 시청할 수 있다. 서울웹페스트(Kwebfest) 공식 수상후보로 선정됐으며, 홍콩 인터네셔널 숏필름 페스티벌, 미국 로스엔젤레스 씨네페스트에 출품을 마쳤다.
시 관계자는 "웹드라마는 여수 관광의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키고 이미지를 객관화해 5년 연속 관광객 1300만 달성에 큰 역할을 했다"면서 "매년 새로운 소재와 다양한 방식의 제작을 통해 여수가 웹드라마의 메카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wh711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