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정윤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플라이빗의 운영사 한국디지털거래소가 멀티 체인 NFT 마켓 플레이스 NFT Stars(NFTS)를 국내 최초로 원화(KRW)마켓에 공식 상장한다고 16일 밝혔다.
NFT Stars(NFTS)는 아티스트, 디지털 아트 애호가, 스타트업 창업자 및 투자자에게 다양한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일련의 기능과 제품을 축적한 멀티 체인 NFT(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토큰) 마켓 플레이스다. Gas-free NFT 채굴, AR 갤러리를 선보일 수 있는 기회, 공동 NFT 제작 및 NFT 가격 스캐너를 아티스트에게 제공한다.
사용자는 Fractional NFT Trading, 플랫폼 거버넌스 및 마켓 플레이스에 있는 아티스트 선택에 참여할 수 있으며 아티스트는 창작물의 일부를 판매하고 소유권을 유지할 수 있다. NFT STARS 네이티브 토큰인 NFTS는 보유자에게 플랫폼의 프리미엄 기능에 대한 액세스 권한과 거버넌스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한다.
플라이빗 관계자는 "블록체인의 투명성과 신뢰성에 기반한 NFT Stars(NFTS)가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프로젝트로 평가받는 가운데 이번 원화마켓 상장을 통해 국내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해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사진=플라이빗) |
jyoo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