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피치·러피치에 신규 캐릭터 퍼피치 조합한 '피치파이브'
지난 1월 출시된 이모티콘 플러스, 혜택·편의 지속 개선
[서울=뉴스핌] 나은경 기자 = 카카오가 월정액 이모티콘 상품인 '이모티콘 플러스' 구독자를 위해 전용 이모티콘 '하이! 피치파이브'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서울=뉴스핌] 나은경 기자 = 카카오가 월정액 이모티콘 상품인 '이모티콘 플러스' 구독자를 위해 전용 이모티콘 '하이! 피치파이브'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자료=카카오] 2021.06.02 nanana@newspim.com |
지난 1월 출시된 이모티콘 플러스는 월정액으로 카카오 이모티콘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정기 구독 상품이다. 대화창에 단어 입력시 이모티콘이 자동으로 추천돼 마음에 드는 이모티콘을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도 있다. 최근에는 이모티콘의 이름이나 작가명을 검색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됐다.
이모티콘 플러스 구독자들에게 다양하고 새로운 이모티콘을 만나볼 수 있는 경험과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전용 이모티콘 '하이! 피치파이브'를 출시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하이! 피치파이브' 이모티콘은 총 24개의 이모티콘으로 구성된다.
'피치파이브'는 카카오프렌즈의 인기캐릭터 '어피치'와 '러피치', 신규 캐릭터 '퍼피치'의 조합을 부르는 이름이다. 카카오는 어피치 공식 틱톡 계정과 카카오프렌즈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지난 4월 피치파이브가 등장한 숏폼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선보인 바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앞으로 정기 구독자들이 활용할 수 있는 전용 이모티콘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일부 이모티콘을 선출시 하는 등 다채로운 혜택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라며 "이모티콘 플러스 구독자들이 색다른 이모티콘을 만나고, 즐겁게 사용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nanan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