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AI·ML·보안 등 특화 솔루션 자격증도 다수
[서울=뉴스핌] 나은경 기자 = SK㈜ C&C는 아마존웹서비스(AWS) 공인 자격증을 500개 이상 취득해 'AWS 500 서티파이드(Certified)'를 획득했다고 31일 밝혔다.
'AWS 500 서티파이드' 보유는 AWS로의 클라우드 전환 혹은 AWS 기반의 디지털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클라우드 전문가가 많다는 것을 의미한다.
SK㈜ C&C의 AWS 전문가들은 아키텍트 공통 자격증은 물론 빅데이터∙인공지능(AI)∙머신러닝(ML)∙네트워크∙보안 등 전문 특화 솔루션 자격증인 스페셜티 자격증도 상당수 보유하고 있다. 이는 SK㈜ C&C가 멀티 클라우드 기반의 산업별 특화 플랫폼 및 솔루션을 개발∙운영하고 있기 때문이라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그룹의 클라우드 전환 및 외부 엔터프라이즈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한 클라우드 전환 컨설팅, 아키텍처 설계 및 마이그레이션 수행도 도움이 됐다. SK㈜ C&C는 제조, 유통 등 여러 기업들의 차세대 ERP 구축 사업에서 AWS 기반의 디지털 혁신 플랫폼 및 시스템 도입을 진행하고 있다.
데이터 사용 목적과 방법을 사전에 정의하고 관리했던 기존 방식과 달리, 데이터 레이크 플랫폼은 정의되지 않은 다양한 원시 데이터를 가공없이 저장한 뒤 필요에 따라 수시로 데이터를 조합∙가공 및 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언제든 사업 현장의 필요에 따라 다양한 디지털 빅데이터 서비스를 빠르고 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SK㈜ C&C 구성원들은 AWS 외에도 다양한 클라우드 자격증을 보유하며 멀티 클라우드 경쟁력을 확대하고 있다. 이는 고객의 디지털 전환 수요를 반영한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결과다.
SK㈜ C&C는 지난 2016년 8월 오픈한 판교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내 고객 자체 시스템 환경을 비롯해 다양한 외부 클라우드를 멀티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멀티 클라우드 허브존'을 구축하고, 고객들의 디지털 전환 수요를 이끌고 있다.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부터 운영까지 한번에 지원하는 '멀티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MCMP(Multi-Cloud Management Platform)'도 SK㈜ C&C만의 특화된 경쟁력이다. MCMP는 고객의 다양한 클라우드를 자동 분석해 최적의 자원 배분 및 비용 관리 방안도 추천해 준다.
신현석 SK㈜ C&C 클라우드 트랜스포메이션 그룹장은 "공인된 자격 인증은 여러 산업 분야에 걸쳐 축적해 온 다양한 멀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시스템 구축 및 운영 속에서 탄생했다"며 "SK㈜ C&C의 기술력은 고객의 디지털 혁신 현장에서 만들어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 C&C는 지난 11,12일 양일간 개최된 'AWS 서밋 온라인 코리아(Summit Online Korea) 2021'에서 AWS 기반의 클라우드 전환, 데이터 레이크,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아큐인사이트 플러스, 멀티버스 소개 및 사례 등을 발표했다.
nanan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