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장현석 기자 = 법무부가 검찰 인사위원회 개최 시점을 김오수 검찰총장 후보자의 인사청문회 다음날로 잡은 것으로 확인됐다.
25일 법조계에 따르면 법무부는 오는 27일 오후 2시 검찰 인사의 원칙과 기준을 논의하기 위한 검찰 인사위를 개최할 예정이다.
[서울=뉴스핌] 김학선 기자 = 박범계 법무부 장관이 지난 4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2021.05.04 yooksa@newspim.com |
법무부는 지난 24일 이 같은 일정을 인사위원들에게도 모두 통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구체적인 안건은 확인되지 않았다.
검찰 인사위는 검찰 인사의 원칙과 기준을 논의하는 기구로 검찰 인사 시기가 임박한 시점에 개최돼 왔다.
다만 법무부는 통상과 달리 김 후보자 인사 청문회가 열리는 26일 다음날로 인사위 일정을 잡고 큰틀에서의 대략적 인사안을 논의하겠다는 방침이다.
검찰 인사위는 이번 회의에서 김 후보자 취임 직후 있을 간부급 이상 승진·전보 등 인사 기준 및 원칙과 관련해 논의할 전망이다.
한편 법무부는 인사위 일정과 관련해 대검찰청과 별도의 논의나 조율은 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대검 관계자는 "법무부 인사위 관련 내용은 확인해드릴 수 없다"고 말했다.
kintakunte8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