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식·비염·COPD·미세먼지에 의한 호흡기 질환 관련 기능성 원료 4종 기술 인수
[서울=뉴스핌] 정경환 기자 = 넥스트BT는 자회사 네추럴에프앤피가 지난 1월 한국식품연구원의 기능성 천연물 소재 기술을 인수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기술 인수 항목은 호흡기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핵심 소재 4종으로 천식, 비염, 만성폐쇄성폐질환(COPD), 미세먼지에 의한 질환 악화 모델 등을 통해 효능이 검증된 바 있다.
회사 관계자는 "대표 소재인 'NPKF3076'은 기관지 상피세포에서 염증성 사이토카인과 COPD 염증 인자의 발현을 억제 및 감소시킬 수 있는 우수한 활성이 확인됐다"며 "'더위지기추출물'은 비염, 천식의 동물모델 연구에서 효과가 검증된 천연물 소재로 호흡기 관련 건강기능식품 개발이 기대되는 소재다"라고 했다.
[로고=넥스트BT] |
네추럴에프앤피와 한국식품연구원은 이번 계약을 기점으로 호흡기 건기식 상용화를 위한 공동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추후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개별인정형 건기식 원료 신청 계획도 있다.
회사 관계자는 "환경 변화 속에서 급격한 성장이 예측되는 호흡기 건기식 시장 진입을 핵심 사업으로 지정하고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내년 상반기 상용화 목표를 포함한 로드맵을 순차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했다.
한편, 네추럴에프앤피는 바이오 신소재 연구와 건기식, 기능성화장품제조를 전문으로 하는 GMP(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기준) 인증기업이다.
hoa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