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구글검색 활용 마케팅 비결과 다수 성공사례 발표
다양한 구글 서비스 활용한 소비자 접점 확대 전략도 공개
[서울=뉴스핌] 정경환 기자 = 카페24가 구글과 함께 '구글·유튜브'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과 성공 사례를 공개한다.
카페24는 오는 28일 오후 2시 '매출 상승을 위한 구글 광고 활용 마케팅 성공 전략'을 주제로 웨비나(Webinar, Web+Seminar)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구글과 유튜브는 매출을 늘리기 위해 반드시 활용해야 할 마케팅 채널"이라며 "유튜브는 100여 개 국가에서 서비스를 운영 중이며, 월간 이용자 수 20억 명을 확보한 동영상 플랫폼이다"라고 했다.
[자료=카페24] |
이번 웨비나에서는 구글 커스터머 솔루션(Google Customer Solutions) 본부의 신정인 상무 등을 비롯한 양사 전문가가 참석해 온라인 사업자가 유튜브·구글 광고를 활용해 매출을 끌어올릴 수 있는 마케팅 비결을 전한다. 유튜브, 구글 디스플레이, 구글 검색, 구글 앱 캠페인 등 다양한 채널에서 소비자와의 접점을 최대한 넓히는 전략을 핵심으로 제시한다.
구체적으로 구글 마케팅 솔루션을 활용해 온라인 매출을 늘리는 법, 유튜브·앱을 활용한 광고 효과 향상 방법, 구글 광고 효율을 높이는 크리에이티브 전략 등이 발표될 예정이다. 또 구글의 다양한 광고 솔루션을 활용해 실제로 매출을 끌어올린 사례도 공개된다.
이번 웨비나는 무료로 진행된다. 카페24 홈페이지에서 참여 신청할 수 있다. 구글 솔루션을 통해 상품을 널리 알려 매출 상승을 도모하고자 하는 기존·예비 창업자에게 특히 도움이 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이번 웨비나에서 구글을 활용해 매출을 늘릴 수 있는 마케팅 비결을 얻어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온라인 사업자가 마케팅을 통해 매출을 늘릴 수 있도록, 구글 등 유력 채널과의 협업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했다.
한편, 카페24는 전자상거래 생태계 확대를 위해 글로벌 기업과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이달 13일에는 동남아시아·대만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Shopee)'와 현지 시장 진출 전략을 주제로 하는 웨비나를 개최했다. 지난해 12월에는 세계 최대 소셜미디어 기업 페이스북과 협업해 '페이스북 숍스' 실시간 연동 서비스를 동아시아 최초로 공개하기도 했다.
hoa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