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부동산·코인·돈의 흐름 등 경제 전반의 모든 것 공개
[서울=뉴스핌] 정경환 기자 = 팟빵은 웹과 모바일 앱 등을 통해 청취 가능한 경제 전문 프로그램 '김현우, 전민기의 골드러시'를 신설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골드러시는 팟빵이 김동환, 이진우, 정영진의 신과 함께 이후 새롭게 준비한 경제 분야 오리지널 팟캐스트다. 주식, 부동산, 비트코인 등 경제전망에서 전문가의 투자 핵심 정보까지 제공한다. 김현우 행복자산관리연구소 소장과 전민기 한국 빅데이터연구소 팀장이 함께 진행하며 본인들의 투자 경험담과 전문가의 고급 정보를 통해 투자의 지름길로 안내한다는 계획이다.
[로고=팟빵] |
지난 14일 첫 방송에 이어 15일 2회까지 공개된 에피소드에서는 주식 전문가 이베스트투자증권 염승환 소장과 가상화폐전문가 고란 기자가 각각 출연, 4월 주식시장 현황 및 3가지 유망 종목 추천을 비롯해 비트코인 전망과 고란 기자의 포트폴리오 공개 등을 진행했다.
골드러시 제작팀 측은 "앞으로도 우리나라 1% 부자들의 자산을 관리하는 자산관리자, 미래 차 연구위원, 주식 종목별 전문가 등 각계각층 전문가들이 출연 예정인 가운데 투자 정보에 목마른 청취자들의 갈증을 해소시켜 줄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정해진 시간 안에 뻔한 정보만 알려주는 기존 경제 방송과는 다른 알찬 투자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제작된 방송인 만큼 양질의 정보 전달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골드러시 진행자인 김현우 소장은 "초보자의 눈으로 설명하고 정보는 전문가 수준으로 끌어내 재미있게 풀어주는 방송을 만들겠다"며 "이를 통해 누구나 자신이 왜 이 분야에 투자하고 있는지 최소 3가지는 말할 수 있는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팟빵은 국내 최대 팟캐스트 플랫폼으로서, 이번 골드러시 외에도 경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주식 진입장벽을 낮춘 경제 예능 방송 '주식대학'을 신설하고 이달 중 선보일 예정이다.
hoa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