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격한 품질 관리...국내 판매 12개 자동차 브랜드에 순정 요소수로 지정
[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롯데정밀화학은 자사 요소수 제품 유록스(EUROX)를 지프(Jeep®) 브랜드의 한국법인 FCA코리아에 순정으로 독점 공급하는 계약을 연장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계약 연장으로 유록스는 국내 공식 판매되는 모든 지프 디젤차에 이용되는 요소수를 순정 부품으로 지속 공급하게 됐다.
요소수는 디젤차의 SCR(선택적 촉매 환원) 시스템에 쓰이는 촉매제로 배기가스의 미세먼지 원인 물질 중 하나인 질소산화물(NOx)을 제거해 대기환경 개선에 큰 도움을 준다. 유록스(EUROX)는 롯데정밀화학이 만드는 요소수 브랜드로 13년 연속 국내 판매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롯데정밀화학은 자사 요소수 제품 유록스(EUROX)를 지프(Jeep®) 브랜드의 한국법인 FCA코리아에 순정으로 독점 공급하는 계약을 연장했다고 밝혔다. [사진=롯데정밀화학] 2021.03.23 yunyun@newspim.com |
유록스(EUROX)는 최근 메르세데스-벤츠와 독점 공급 계약을 연장한 데 이어 BMW, 볼보, 스카니아, MAN, 푸조·시트로엥, 닛산, FCA 등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와 현대기아, 타타대우 등 국산 자동차 제조사에 순정 부품으로 납품을 지속하며 품질과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롯데정밀화학 관계자는 "올해 브랜드 창립 80주년을 맞은 SUV의 대명사 지프에 유록스를 지속적으로 공급하게 됐다"며 "지프 차량을 구매하는 고객이 안심할 수 있도록 엄격한 품질 관리를 통해 최상의 요소수를 공급하여 신뢰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yunyu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