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고은 기자 = 키움증권은 주식 AI를 이긴 인간 고수 한봉호(필명 마하세븐)의 투자설명회 '트레이더의 세계'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설명회는 오는 17일 오후 5시 30분부터 약 2시간 가량 키움증권 유튜브 채널과 채널K 플레이어(온라인)에서 생중계된다.
한봉호 타스탁 대표는 연초 공중파에서 방영된 세기의 주식 대결 'AI VS 인간'에서 40%가 넘는 수익률로 AI 를 이긴 바 있다. 당시 4주동안 이뤄진 대결에서 마하세븐 한봉호씨는 첫주차를 제외하고 AI를 스캘핑 기법의 초단타 매매로 과감히 수익을 실현하며 승리를 거두었다. AI와의 투자대결도 흥미로운 소재였으나, 한봉호 대표가 어떤 심리로 매매를 이끌어 가는지 지켜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사진=키움증권] |
이번 '트레이더의 세계' 투자설명회에서는 한봉호 대표가 직접 코로나 및 금리변동 등 국내외 불확실성으로 변동성이 커진 국내 증시에서 트레이더로서 지켜야 할 조건과 전략 등이 소개될 예정이다.
또 트레이더의 행동패턴과 심리분석에 대한 내용이 집중적으로 다뤄질 예정이다. 시장분석과 트레이딩 및 전 과정에서의 심리변화 대응을 통해 시장에 순응하며 꾸준한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는 방안이 제시될 예정이다.
고강인 키움증권 투자컨텐츠팀 팀장은 "AI와의 대결에서 월등한 수익률로 승리를 한 한봉호 대표의 강의는 개인투자자들에게 의미가 있을 것"이라며 "주식투자에 있어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도 중요하지만 리스크를 관리하는 부분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이런 측면에서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한다.
goeu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