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참여 확대·내실있는 감사 위해 4개 분야 제보 접수
[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세종시의회가 오는 5~6월 열리는 제69회 정례회 기간 중 실시될 예정인 행정사무감사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시민제보 접수창구를 상시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시의회에 따르면 제보 대상은 시정과 교육행정 전반에 관한 사항으로 행정의 위법 부당한 사항, 주요 시책에 대한 개선 및 건의사항, 보조금 부당수령 및 예산낭비 사례, 기타 시민 불편사항 등이다.
세종시의회 전경.[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2021.02.09 goongeen@newspim.com |
제보 내용이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거나 진행 중인 재판 또는 수사 중인 사건과 관련된 사항, 근거 없는 비방 및 악의적인 루머, 익명으로 제보하는 경우 접수 대상에서 제외된다.
제보자와 제보 내용에 대한 비밀을 보장하고 제보 사항을 다각적으로 검토해 행정사무감사 자료로 적극 활용하며 종료 후 그 결과를 제보자에게 통지함으로써 투명성도 제고할 계획이다.
참여 방법은 제보 내용을 세종시의회 홈페이지 '행정사무감사 시민제보 게시판'에 올리거나 현장 방문 또는 우편(세종시 한누리대로 2120, 시의회사무처 의사입법담당관실 의사기록 담당), 팩스(044-300-7219)로 제출해야 한다.
이태환 세종시의장은 "시민 제보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청취해 시민의 뜻을 대변하는 대의기관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며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goonge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