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능력중심 인재 선발
[세종=뉴스핌] 임은석 기자 = 국민건강보험공단이 민간의 우수한 인재 채용을 통한 건강보험 보장성강화 정책 지원과 조직전문성 향상을 위해 개방형직위와 전문인력을 공개모집한다.
건보공단은 3일부터 17일 오전 10시까지 온라인사이트를 통해 개방형직위와 전문인력 37명을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전경 [사진=국민건강보험공단] 2020.05.06 gyun507@newspim.com |
모집분야는 데이터관리부장, 업무활용지원부장, 원가분석부장 등 개방형직위 3개 분야와 빅데이터, 변호사, 약사, 자금운용, 자금운용전략, 재정분석(통계), 보험계리사, 보건학, 노동시장연구, 보건‧의료 통계연구 등 10개 분야다.
전형절차는 서류심사, 인성검사, 면접심사, 신체검사와 신원조사순으로 진행된다. 최종합격자는 3월 중부터 순차적 임용 예정이다. 지원자격 요건 등 자세한 내용은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건강보험제도를 함께 발전시켜 나갈 유능한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건보공단은 지난해 채용된 57명 포함해 김용익 이사장 취임 이후 총 150명의 전문인력을 채용하는 등 보험자로서의 역할 강화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fedor01@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