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비즈니스 제휴 협약 체결
[서울=뉴스핌] 김규희 기자 = KB캐피탈은 국내 최초 민간 데이터거래소 KDX한국데이터거래소와 데이터 비즈니스를 위한 상호 협력 제휴 협약을 체결하였다고 28일 밝혔다.
[서울=뉴스핌] 김규희 기자 = 황수남 KB캐피탈 대표이사(오른쪽)와 박재현 KDX 한국데이터거래소 대표가 '업무제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캐피탈 제공] 2020.10.28 Q2kim@newspim.com |
이번 업무협약으로 KB캐피탈은 KDX한국데이터거래소의 빅데이터 플랫폼에 참여함에 따라 KB차차차의 중고차 거래 데이터, 시세 데이터뿐만 아니라 자동차 제원 정보 등 축적된 차량 관련 데이터를 연계, 유통할 계획이다.
KDX한국데이터거래소를 통해 상품화된 중고차 관련 각종 정보는 기업이나 공공기관 등 필요한 곳에서 다양하게 활용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중고차 관련 데이터와 기타 다양한 데이터들과의 융복합 활용이 예상되어, 국내 데이터 시장 활성화를 통한 다양한 부가가치 창출까지 연결 될 것으로 보인다.
황수남 KB캐피탈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당사는 KB차차차에 수년간 축적된 중고차 및 자동차 연관산업 관련 빅데이터를 KDX한국데이터거래소에 제공함으로써 데이터의 가치와 활용성을 높이게 되었다"고 말하며 "양사 간 전략적 협업을 통해 고객들의 데이터 수요를 반영, 검토하여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KB차차차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q2kim@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