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거주 중·고등학생 대상…시·산문 10월 2일까지 접수
[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세종시가 오는10월 9일 제574돌 한글날을 기념하는 '세종사랑 온라인 백일장'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세종시에 따르면 이번 백일장은 '한글사랑 도시 세종' 이미지를 높이고, 청소년들의 한글 사용 문화 개선과 문학적 정서 함양을 위해 마련됐다.
세종사랑 온라인 백일장 포스터 [사진=세종시] 2020.09.27 goongeen@newspim.com |
고려대학교 세종산학협력단이 주관하는 '한글사랑 도시 세종'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참가 대상은 세종시에 거주하는 중.고등학생이고 시, 산문 2개 분야로 진행된다. 참가비는 없으며, 주제는 화상회의 앱 줌(Zoom) 접속을 통해 당일 온라인으로 발표한다.
참가 신청은 오는 10월 2일까지 시청 홈페이지(sejong.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hsdsejong@gmail.com)으로 전송하면 된다.
시상은 각 분야별 중등 장원, 고등 장원 각 1명씩 총 4명에게 세종시장상이 수여된다. 10월 중 개별 통보하고, 같은 달 말에 시상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세종시 블로그(sejongstory.kr) 게시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고려대학교 세종산학협력단 '한글사랑 도시 세종' 사업단(010-8459-1896)으로 문의하면 된다.
goonge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