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파트너사 멕시코 암호화폐 거래소 빗소, 시장 점유율 빠른 증가세
리플(XRP, 시총 3위)이 미국에서 멕시코간 성공적인 해외 송금 서비스 사례를 바탕으로 글로벌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데일리호들이 최근 보도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ODL(XRP 사용 국가간 송금 채널) 솔루션은 멕시코 페소와 미국 달러의 빠르고 저렴한 치환을 가능하게 만들며 빠르게 도입되고 있다.
실제 리플의 파트너사이자 멕시코 암호화폐 거래소 빗소(Bitso)의 미국-멕시코간 송금 처리 비중은 전체 2.5%로, 빠른 증가세를 나타내고 있다. 해당 서비스를 파트너들에게 제공하면서 멕시코 내 ODL 솔루션과 XRP 토큰 사용 사례도 급증했다는 설명이다.
리플 제품 담당 총괄 크레이그 드위트(Craig DeWitt)는 미디어와의 인터뷰에서 "리플은 ODL 솔루션을 통해 멕시코 국제 송금 시장 내 시장점유율은 15%까지 늘릴 계획이다. 향후 필리핀, 유럽, 멕시코 뿐만 아니라 전세계에 리플 기반 해외 송금 채널을 구축, 거래 시스템을 근본적으로 개선할 것"이라고 말했다.
리플 |
앞서 국제통화기금(IMF)은 8월 최신 보고서에서 "블록체인 기반 송금·결제 솔루션이 기존 방식에 대체 위협을 가져다 주고 있다"며 리플을 언급했다. 미국 경영 전문지 Inc는 "리플이 최근 3년 3,039% 성장세를 기록했다"며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기업' 123위에 선정했다.
[이 기사는 뉴스핌과 코인니스가 함께 제공하는 기사입니다]